동유럽 여행, 3개국 11일간의 일정

이름만 들어도 설레는 #동유럽여행! 개인적으로 저에게 동유럽은 각별한 사랑의 여행지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갔다온지 얼마 안되서인지 요즘 갑자기 지나간 동유럽 생각이 났어요. 프라하 항공권을 최근에 검색하게 되니, 오늘은 지난 여행에서도 추억삼아 겨울에 동유럽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려고 제가 다녀온 코스를 바탕으로 #동유럽여행 일정과 #동유럽의 볼거리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오늘 소개할 일정은 지난번에 다녀왔던 ᄋᄋ색다른 동유럽 9박11일 세미패키지 일정입니다! 동유럽이라고 하면 가장 대표적인 체코, 오스트리아, 헝가리 세 나라가 포함되어 선택했습니다. 각국의 대표 도시 뿐만 아니라 근교의 유명한 관광도시나 소도시까지 가보는 코스이므로 매우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사실 이런 코스에서 개인이 다니려면 교통문제 또는 관광지 입장료 예약문제 등으로 11일이라는 시간이 너무 부족할 것 같습니다. ᄒ

첫 여행지는 체코 프라하! 프라하는 가볼만한 곳만 둘러보면 솔직히 하루에 다 볼 수 있지만 색다른 여행사에서는 2박을 잡고 더 여유롭게 시내투어도 하고 프라하성까지 가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특히 프라하 성 비투스 대성당 내부까지 관람하는 다른 여행사들은 거의 보지 못하셨겠지만 이곳은 성당 입장료까지 포함해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즐길 수 있었습니다. 외형도 화려하지만 내부모습은 더욱 환상적이어서 내부관람을 적극 추천합니다.

세미패키지는 일반 패키지와는 달리 저녁 4~5시 이후 일정이 자유일정으로 정해져 있는 것이 가장 큰 차이점! 그래서 식사도 오전, 점심만 포함시키고 저녁은 자유여행처럼 마음대로 골라 먹을 수 있었는데요.평소 오전에는 숙소에서 아침을 먹게 됐고, 점심은 현지 식당에서 현지 음식으로 먹었는데 요리가 특히 최고였어요! 매 끼니마다 맥주나 와인, 음료수 등을 한잔씩 마실수 있는것도 좋았고, 매끼 그 지역의 맛집에서 정말 많이 맛볼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

프라하 2박을 마치고 근교도시의 체스키크로프로 이동했습니다. 이동은 물론, 독특한 여행사가 준비해 둔 전용 차량으로, 적은 인원임에도 불구하고 대형버스여서 완전히 넓게 다녔습니다. #동화 속 마을이라는 별명이 붙은 곳인데 막상 가보면 더 반하게 되는 체크 키크롬 로프!:)

보통, 여기는 동유럽 여행때, 프라하에서 당일치기로 조금 가는 곳입니다만, 색다른 여행사에서는 색다르다…여기서 1박이 있었거든요! 저는 첫 스키가 아니었는데 당일치기로 와서 너무 아쉬웠는데 이번 기회에 숙박하면서 여유롭게 즐길 수 있었고 그때의 한을 풀 수 있었습니다. ᄒ

동유럽 여행 일정에서 벗어나지 않는 오스트리아 할슈타트! 체코 여행을 마치고 오스트리아에 와서 들른 첫 도시였는데 개인적으로는 할슈타트가 처음이라 무척 기대했었거든요. 하지만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정말 아름다운 곳이었습니다. ᅲᅲ

전망대도 있어 올라봤는데, 역시! 올라가서 좋았대요! 너무 환상적인 뷰를 감상했네요~ 할슈타트 일정을 마치고 할슈타트에서 1박을 할 수도 있고, 저희처럼 할슈타트 근처 마을의 스트로블에서 1박을 할 수도 있지만, 이것은 상황에 따라 다를 것 같아요.​​

이날은 길겐에서 당일 투어가 진행되었습니다. “요시모토?”라고 하면, 모르는 사람도 있을지도 모르지만, 아마 꽃보다 할아버지의 팬이라면, 꽃 할아버지가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서 승재씨가 동물의 친구에게 먹여 준 곳! 하면 아~ 하실 거예요.www.

저희도 꽃 할아버지처럼 케이블카로 올라가봤는데 전경이 특별히 그림 같았어요! 알프스 산맥의 기슭이라고 해서… 별로 알프스는 다르네!! 싶었죠♪

길겐 마을도 너무 예뻐요! 마을을 돌고, 점심을 먹은 후, 유람선 투어가 진행되었습니다! 여행 중에 이렇게 한가한 시간은 이때뿐이었던 것 같아요. 배를 타느라 아무것도 못하고 그냥 아름다운 풍경만 감상하면 됐는데 그때 시간이 정말 기억에 많이 남네요.

다음 목적지인 잘츠부르크로 향하는 길~설마… 저희의 섬세한 인솔자님이_잘츠부르크로 간다고 사운드오브뮤직 영화를 틀어주시는군요_9박11일 다니는 동안 전문 인솔자님이 함께 있어주셔서 문제 생길 일이 전혀 없고 원활하게 여행을 할 수 있었습니다.

영화사운드오브뮤직의 도시라 할 수 있을 만큼 영화 속 장면이 많이 보이는 잘츠부르크에 도착했습니다! 가장 먼저 온 것은, 역시 미라벨정원~♪*의 아이들과 함께 도레미송을 불렀던 영화속의 한 장면이 눈앞에 떠올랐습니다. ᄒ

각 도시에서는, 현지의 전문 가이드를 데리고 시내 투어를 하면서, 전체적인 확인도를 높여 여행의 즐거움이 더할 수 있었지만, 투어가 끝나고 오후 4~5시부터는 자유 시간이었기 때문에, 자유 여행을 원하신 분에게는 좋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일행 중에 어르신이나 자유여행을 싫어하시는 분이 계셨는데, 인솔자가 맛집이나 관광지 쇼핑 장소 등을 알려주시면서 남은 시간을 어떻게 보내면 좋을지 추천해 주셔서 문제가 없었습니다.​​

자유시간에 모차르트 가게도 들어가보고 아름다운 게트라이데 거리도 걸어보고 조그마한 선물도 쇼핑했네요.:)

그 다음 동유럽 여행 코스는 비엔나 2박이었어요! 오스트리아를 대표하는 도시라서 볼거리가 많아서 1박으로는 아쉽지만, 2박으로 일정이 짜여져 있어서 정말 적절했다고 생각합니다.​​

비엔나에서도 시내투어가 있고, 성 슈테판 대성당도 가고, 트램타고 흥데르트바서 주택에도 가봤어요! 덧붙여서, 독특한 여행사의 세미 패키지로 행해지는 시내 투어는 거의 도보 투어이므로, 그 지역의 교통 수단을 직접 경험할 수 있습니다.그래서 여행하면서 트램도 타보고 지하철도 타보고 해외에서 직접 그 지역의 교통수단을 이용해보는 것도 재밌잖아요.패키지라고 하면, 대형버스를 타고 찍고…식의 여행이므로 아쉬운 마음이 많이 있습니다.​​

전문 가이드와 함께 벨베데레 궁전에 가서 전문적인 설명을 들으면서 관람하면 확실히 그냥 혼자 보는 것과는 차원이 다르거든요. ᄒ

빈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シェ브룬 궁전에도 가봤어요! 여기를 다녀오고 나서 왠지 빈에 다녀온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ᄒ

동유럽 여행의 마지막 여행지는 헝가리의 부다페스트였어요! 여기서도 2박하면서 여유있게 지냈는데 아무래도 여행 막바지라 다들 체력도 떨어지고 쇼핑시간도 필요했지만 2박이라 생각보다 여유있게 여행을 할 수 있었습니다.​​

위와 같은 환상적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어부의 요새는 부다페스트 여행의 필수코스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앉아서 인생사진 찍는것도 필수!! 어부의 요즘 풍경은 낮과 아침이 또 다른 분위기라 가능하면 둘다 가보세요.​​

부다페스트 쇼핑은 중앙시장!^중앙 시장에 들러서 동해 포도주도 사고의 부다페스트가 토아크된 기념품도 사고 ​ ​

동유럽 여행은 이번이 세 번째임에도 불구하고 세미 패키지로 인솔자님과 전문 가이드가 함께 한다.지금까지 제가 여행한 곳은 무엇이었을까요?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만큼 알찬 일정이었고, 또 투어 내용도 좋았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칭찬하고 싶은 점은 호텔!! 9박 호텔이 모두 시내 중심에 있기 때문에 자유시간에 부담없이 나가서 시간을 보낼 수 있기 때문에 엄청!~ 패키지에 대한 안좋은 기억만 가지고 있었는데 색다른 여행사 덕분에 완전히 고정관념이 깨졌다고 합니다. 패키지는 싫은데 또 자유여행을 가려니까 무섭고… 일정을 짜서 숙박예약을 하려니 귀찮다! 하시는 분은 세미패키지를 생각해보세요. 기존 패키지는 잊어주세요.동유럽 9박 11일 세미 패키지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