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러시아,핀란드9박10일의백야골프여행을소개합니다.대한항공편으로 인천공항 금요일 오후출발, 다음주 일요일 오후도착 일정 여행도시는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모스크바, 핀란드 헬싱키 ☞ 매년 5월 초부터 9월 말까지 월 2회, 총 10회 일정 가능해. 골프 라운지는 상트페테르부르크 Gorki Golf Club에서 72홀, 헬싱키 Pickala Golf Club에서 27홀, Helsinki Golf Club에서 18홀 등 총 117홀 숙박은 상트페테르부르크, 주요 호텔 1박, 약 1minkast, Anettast. 토페테르부르크의 에르미타쥐박물관, 페테르고프 여름궁전, 네바강운하, 왈리곶, 청동기마상, 피터 폴 요새, 카데르, 카데르, 카데르, 카데르, 카데르브스키, 카데프, 카데-작 공원, 페스티벌 페스티벌 앤 페스티벌, 주요 문화마당, 푸드 광장, 니티, 러시아 전통식당[일정표]

첫날(금요일) 4월부터 10월까지 상트페테르부르크 대한항공 직항편이 운행됩니다.평일 5일 휴가만 내면 가능한 일정(금요일 17시45분 인천공항 출발, 상트페테르부르크푸르코바공항 21시30분 도착, 9시간45분 소요, 시차 6시간)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대한항공은 [골프백+일반백] 총 무게 23kg을 위탁수하물로 취급하며, 골프백, 일반백, 핸드캐리어백 3가지가 가능합니다.(골프백을 들고 이동할 경우 바퀴 달린 골프백 커버가 편리) 보드카는 40도이고, 맥주와 와인만으로는 부족하신 분은 팩소주를 가져오시면 될 것 같습니다.외화 환전은 국내에서 달러 환전 후 상트페테르부르크 시내 환전소에서 루블화로 환전 가능합니다. 풀코바 공항에 내려 입국심사대에서 국경수비대 직원이 자동출력된 출입국카드 1장을 전달하는데 서명을 해서 받으면 됩니다. 출국시에 필요하기 때문에 잘 보관하도록 했습니다.국경을 통과해 짐을 찾으러 나가면 많은 택시기사가 흥정을 하려고 몰려오는데 무시하고 가이드를 따라 전용칸에 탑승하면 된다.호텔에 도착 후 체크인 시 거주 등록을 위해 프로토로 여권을 맡겨야 하는데 다음날 저녁부터 찾으면 됩니다.

둘째 날(토요일)

콘도에서 늦은 오후 식사를 하고, 도보로 엘미타쥐 박물관(겨울궁전)으로 이동합니다. “런던 대영박물관, 파리 루브르박물관과 함께 세계 3대 박물관으로 소장품이 너무 많아 반나절 일정을 소화하려면 전략과 전술이 필요합니다. “에르미타쥐 박물관 반나절보기”는 본 블로그 카테고리를 만들어 따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점심은 현지인에게 인기있는 일본라면집에 가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만, 줄이 많을지 걱정입니다.오후에는 에르미타쥐 박물관 앞 선착장에서 출발하는 쾌속페리를 타고 페테르고프 여름궁전에 갑니다. 핀란드만을 지나 40분 정도를 타고 가니 황제의 여름 휴양지인 페테르고프에 도착했어요. 페테르고프 관광에 대해서도 다른 카테고리로 소개합니다. 페리로 돌아가 오후에는 넵스키대에 있는 아제르바이젠 식당에서 샤슬릭 음식과 함께 보드카, 소주, 와인으로 여행에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보자. 샤슬릭 레시피도 별도로 소개합니다.오후에는 유람선을 타고 운하의 도시 상트페테르부르크를 감상하자. 네바 강과 수많은 운하, 그리고 다리를 지나면서 백야를 사진에 담으면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3일(일요일) 오전 헬싱키로 가기 위해 숙소에서 아침 식사 후 체크아웃하고 골프백과 짐은 숙소에 맡기기로 한다.지금은 러시아 대중교통버스와 도보로 오전에는 바실리곳, 피터 폴 요새, 청동기마상, 성 이삭성당을 둘러보고 점심은 카잔성당 인근 한식당 소담에서 하기로 했다.심야에는 카자성당, 피의 구세주성당, 넵스키거리를 둘러보고 숙소로 이동, 짐을 찾아 헬싱키로 가는 크루즈선 승강장으로 간다. 로로 Entertainment를 즐겨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