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비주입니다. 요즘 날씨가 덥죠? 더워지기 전에 에어컨 청소를 영상으로 올렸지만 인터넷에는 올리지 않았어~ 늦었지만 지금부터라도 올릴게요.여름이 시작되기 전에 하는 일도 있지만, 끝나고 나서 하는 것이 에어컨 청소니까.오늘은 스테인드 에어컨 청소보다 벽걸이 에어컨 청소를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

>

>

벽걸이는 이렇게 필터를 제거하고 필터에 먼지를 제거한 뒤 물로 씻어 잘 말려 놓았다.다시 꺼내보니 예쁘지 않더래요.저는 듀얼 에어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필터는 모두 4개입니다.물로 세척할 수 있지만 상하 종이의 가장자리에 있는 필터는 그대로 두드려 관리하여 주십시오.가운데 부분과 안에 3개를 감싸고 있는 필터는 물로 씻어 통풍이 잘 되는 곳에 충분히 말려 사용하십시오.​​​

오늘은 벽걸이 에어컨 청소하는 걸 보여드릴게요.에어컨 설치한지 4년만에 열어보는거라 설렜어요. 물론 잘 사용하지 않았지 무더울 때 조금 켠 것 이외에는 거실의 에어컨을 사용하고 있었다고 합니다.영상이 편한 분은 위의 영상을 봐 주시고, 문장이 편한 분은 이하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

>

벽걸이 에어컨은 거의 안방에 많이 설치하잖아요. 저희는 침대 헤드 위에 있어요~구조를 바꿔서 이렇게 위치를 하고 있는데요~ 이때는 침구를 바꾸기 전이라서 침구가 두껍네요. (갑자기 덥습니다.) (훗훗) 먼지가 나니까 침구와 매트리스도 다 옮겨줬어요.​​

>

그리고 보양 작업을 해줍니다. 비닐테이프로 해줬어요. 넓은 것도 있지만 찾아보니까 짧은 거 연결해서 작업을 해줬어요.​

>

이렇게요!!

>

그리고 야심 찬 내가 분해를 해보려 했다. ​​

>

오픈까지는 했는데 여기서 혼잡했었어 ㅋㅋ 그리고 이게 잘못되서 깨질까봐 조마조마했어. 뭐든 힘으로 할 수 있는 건 아니잖아요? ^^ 요령인데!!! 안 됐어요. 그래서 신랑 찬스를 썼어요!​​​

>

근데 진짜 셀프로 할 때 조심해야 되는 게 셀프로 싸게 하려다가 제품이 고장나서 돈이 더 들 수 있어요(경험담이에요). ^^)​​

>

특별히 이 풍익이 있죠? 이거 얇고 가늘어서 잘 부러져~ 그러니까 잘 대해줘야 돼요.어떻게 꽂혀 있는지 확인하고 분해하면 된다.​​​

>

>

그리고 하단 커버는 아래 조각이 숨어 있습니다. 오픈해서 드라이버로 데워서 에어컨 분해해 주세요.​​​

>

이게 흔들흔들 흔들린다~ 그래서 한 분이 잡아주시면 더 편하게 할 수 있어요 ​​​

>

>

그리고 윗부분 커버도 조각을 떼어내서 열어주세요. 조각이 많아~ 잘 보고 풀면 돼요.이거 하나 빼지 않고 열면 큰일나요. 그러니까 자세하게 이해하고 또 이해^^

>

그리고 이렇게 분리해 줍니다.​​

>

그리고 오른쪽을 보면 연결된 선이 있어요. 이건 보시면 바로 알 수 있어요.연결된 것을 선택하여 (사이즈가 달라서 이해하기 쉽다) 그리고 색상으로도 나누어져 있기 때문에 간단하게 분리하여 조립이 가능합니다.​​

>

대신 안쪽에도 조각이 많이 있어요. 아래의 배관과 연결된 호스를 빼려고 하니 조각이 있고. 그리고 위쪽도 되게 많았어요.​​

>

호스는 이렇게 분리해놨어요. 완전 분리도 가능하지만 저희는 셀프로 하니까 오픈만 했어요. 완전히 분리하려다 망가질 것 같아서요!​​​

>

조각이 많아서 어디로 뽑혔는지 영상으로 찍어서 이해까지 됐어요.이렇게 분해 조립 셀프로 에어컨을 청소하고 싶으신 분들은 분해할 때 영상으로 꼭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영상이 힘들면 사진이라도 남겨두는게 좋겠어요.그래도 사진보다는 영상을 추천해드립니다. ​​​

>

분해할 때는 아실 거예요. 저도 제품을 몇 개 분해해서 조립해봤지만 간단한 것도 나중에 헷갈릴 때가 있어요.그리고 아무리 잘했다 하더라도 조각이 남는다 그러면 진짜 멘붕이 돼요 ^^​​

>

그리고 여기까지 분해를 하고, 안에 있는 팬까지 분해하려고 위에 있는 조각까지 다 뺐는데 그건 안 되더라고요.괜히 에어컨을 더 분해하려고 해서 에어컨을 부술까 봐 그만두기로 했다 후후

>

근데 이 정도로 분해해 주면 안에 팬들 청소로 더 편하게 할 수 있어요.​​​

>

보니까 팬이 예뻤어요.청소할 때는 면봉 같은 거 해주면 될 것 같아요. 이거 빼면 특별히 청소하기 쉬울 것 같은데… 저희는 여기까지 힘들었어요 ^^​​​

>

에어컨 청소를 하려고 분해했는데 그래도 비교적 깨끗했지만 세월로 인한 오염이 있어서 에탄올로 전체적으로 닦아줬다고 합니다.​​

>

그리고 위에도 에탄올로 뿌려주셨어요. 에탄올을 사용하는 이유는 알코올 성분이기 때문에 바로 날아가기로 하고 냄새도 조금 가라앉히기 위해 뿌려주었다. 많이 뿌려주셨어요.~​​

>

그리고 분해한 커버도 청소해줬는데~ ​​​

>

필터는 물로 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샤워기로 살짝 씻고

>

털어서 공기가 잘 통하는 그늘에 두고 말리다.​​​

>

그리고 커버는 역시 에탄올로 닦아줬다.​​

>

그리고 필터가 마르는 동안 다시 에어컨을 조립해 줍니다. 아까 영상으로 찍어주는 게 낫다고 했잖아요 우리도 하고 있어서 맞나요? 싶어서 다시 찾아봤어요. ^^​​

>

그렇게 조립하고 마지막에 완전 말린 필터까지 붙여주면 끝~~

>

그리고 에어컨이 잘 작동하는지 찬바람이 잘 나오는지 이해하시고 이해하시면 송풍으로 30분 정도 말려주세요.​​​

>

>

그리고 에어컨 청소를 하면서 배관도 바꿔주었습니다. 이것도 셀프로 마무리 해줬어요.이건 다음 포스팅에서 얘기해볼게요 ^^​​​

리빙임플이 인플루언서 검색창에 @비주를 검색해주세요! https://in.naver.com/bijou 네이버 웹사이트 이외에도 인스타, 유튜브, 네이버TV 등 눈에 띄게 이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