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곳이 너무 꿈에 그리던 이탈리아 여행 시칠리아의 추억 앨범 아홉 번째 스토리입니다.6월 1일 늦은 오전 카스텔모라 오르는 길부터.다음 날 시칠리아 섬을 떠나 갈대에 도착하기까지의 이야기입니다.​

이번 여행의 총 일정이 5월 27일 부산 출발..인천..로마..카타니아 도착 5월 28일 카타니아.. 카르타딜로네세라믹 계단. 아그리젠토이카루스산레알몬테 터키인 계단 5월 29일 레알 몬테 … 리카타리도 코나 … 모디카 초콜릿 라구사 5월 30일 라구사치즈 숍, 노토. 아이스크림…시라크사 5월 31일 시라크사…불거리점심 6월 1일 에트나 화산투어 6월 2일 에트나..카타니아…로마…6월 3일 아시시…로마…인천…부산의 끝이 거의 끝나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2017년 여행갔던 것을 총괄편에 맛집편 콘도편 상세이야기편 추억앨범까지 5번이나 먹고 2020년까지 먹고있네요이게 항상 그랬거든요.텐자가 2020년까지 이탈리아에 다시 갈 수도 있지만, 다시는 못 갈 수도 있으니까 빨리 끝나면 기억에서 사라지고 외로울 것 같아서.

자, 걸어서 올라갑니다.보고 싶었던 빨간 꽃도 마음껏 즐겼고.오렌지 나무도 마음껏 구경했고 땀도 흠뻑 흘렸다고 한다.

잠깐만… 이게 가까이서 보면 오렌지 나무가 아니라 레몬 나무 같기도 하고.

타올미나도 대부분 산토리니아 마을처럼 가정주택은 비앰비화된 것 같았습니다.

어느 정도 올라가니 드디어 크루즈선이 하나 보이네요.최고의 관광지라는 것을 증명하는 증거 중 하나입니다.

산토리니를 생각하게 하는, 어느 집의 가계입니다”라고 한다.

멋지죠? 관리도 못하고 청소도 못하고 만들어 놓고 신경도 안쓰는 부분인데.. 주변 경관과 어울려서 정말 멋져요.

아까는 꽤 비싸 보이긴 하지만 카스텔은 모르지만 이제 거의 눈높이를 닮아갔습니다.신기하네요. 등산을 하다보니 가까이 보이는 산꼭대기에서도 걸어보니 너무 먼데 가스텔모라는 자신이 축지법이라도 쓰듯 빨리 다가왔어요.

올라가서 잠깐 들른 한 콘도 옥상 주차장입니다.경사가 높은 곳이라 건물 옥상에 주차장이 있는 형태였다.콘도 그렇고…가정도 그랬어요.그리고 우리가 묵었던 라마란드리나 같은 움베르토 거리에 가까운 호텔은 주차장이 없어 숙박이 별도였다.정말 높은 동네가 바로 여기 다 타버린 미나예요.

드디어 카스텔모라로 올라가서 저 아래를 내려다 보았어요.정말 꿈만 같아 올라갈 계획이 없었는데 걷다 보니 이렇게 됐어요.움베르토 거리 중앙에 있는 두오모 광장의 작게 보입니다.

저 아래에는 사람이 그렇게 많아도 가장 전망 좋은 정상 전망대인 이곳은 사람이 한 명도 없었습니다.그래서인지 더 올라온 보람이 있어요.

뒤로 해가 지고 산 그림자가 떨어지기 시작합니다.^^

상행은 차도에서 올라갔지만, 하행은 전용 계단이 있었기 때문에 그 계단에서 내려갔습니다.하지만 탱자가 도정이었기 때문에 다른 길로 가면 숙소를 찾을 수 있을까 불안했습니다.

네. 모두 내려왔네요.

내려와서 무사히 숙소로 돌아와서 동료들과 함께 아침늦게 먹고 어제 결혼식이 있었던 성당 내부를 둘러보며 말해줘.

별거 없잖아요?

그리고 둥…드디어 6월 2일 시칠리아 여행의 마지막 날, 늦은 아침이 밝았습니다.이날도 어제처럼 이미 날이 밝아진 조금 늦은 시간에 일어나 열심히 카스텔모라 오르는 계단을 향해 걷기 시작했다.한번도 못 오를 줄 알았던 카스텔모라 전망대를 늦은 아침 늦게 두 번이나 올라가게 했습니다.어제 못 올랐으면 길을 몰랐고 오늘 아침에도 오를 생각을 못했을 거예요.

계단을 오르는 도중 수시로 뒤를 돌아봐야 합니다.

네. 거의 다 올라갔네요.^^

네. 벌써 해가 떴네요.^

다시 내려서 호텔로 돌아오는 길

펜션으로 돌아와.로마를 통해서 아씨로 가는 길은 정말 험난했어요.여러 가지 문제가 자꾸 발생했어요.내가 로마로 가는 비행기표를 잃어버렸어.나중에 렌트카에 찔렸더라…. 숙소에서 얘기한 시간에 렌트카를 가져다 주지 않았다… 30분 늦게 출발 3. 구대박이 렌터카에 선글라스를 올려놓았다.#4. 라이언 항공이 지연을 거듭해 결국 테르미니에서 아시시로 가는 기차를 놓쳤다.그 후 기적적으로 그 차, 그 차, 그 차, 택시로 갈아타고 아시시에 도착했습니다.

아시시에 도착하여 짐을 풀고 성 프란체스고 성당을 향해 걸어 내려오는 중…

아! 바로 앞에 아시시의 성 프란치스코 성당이 보이시네요.^^

아시시와 로마의 두 가지 추억 앨범이 남아 있습니다^^